서비스 이용
STEP 1
PG사 선택 및
서비스 신청
STEP 2
계약서 작성 후
우편 송부
STEP 3
심사
(약 2주 소요)
STEP 4
승인완료
STEP 5
서비스 이용
서비스 위치

쇼핑몰 관리자 > 부가서비스 > 결제 > 전자결제(PG)

서비스 신청
KSNET
  • 상담 : 1544-6030
  • FAX : 02-3452-4190
  • e메일 : ksnet001@ksnet.co.kr
  • 초기등록비 20만원(VAT별도)
  • 정산주기 일(승인일+7일)/주/월/요일 별 정산 선택 가능
  • 보증보험 심사 후 면제 여부 및 금액 결정
  • 모바일결제 무료 별도 설정 없이 사용 가능
  • 복합과세 가능 (신청서 내 별도표기 필수)
  • 제공 간편결제 카카오, 페이코, L페이, SSG페이, 토스페이, 네이버페이
  • 기타서비스 부분취소, 중복입금방지, 입금자명 일치확인, 휴대폰소액결제 등

(* 신청 후 당일 바로오픈 가능)

이니페이
  • 상담 : 02-3430-5858
              1588-4954 (1번)
  • FAX : 02-3430-5999
  • e메일 : ch@kggroup.co.kr
  • 초기등록비 20만원(VAT별도)
  • 정산주기 거래발생일+7일 후 입금, 주/월 정산 선택
  • 보증보험 심사 후 면제 여부 및 금액 결정 (상세보기 참고)
  • 모바일결제 무료 별도 설정 없이 사용 가능
  • 복합과세 매출전표 부가세표기 “업체정함”으로 신청 시 가능 (상세보기 참고)
  • 제공 간편결제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PAYCO, SSGPAY, LPAY, TOSS, 케이뱅크페이
    (전자계약 가능, 최다 간편결제 보유)
나이스페이
  • 상담 : 1661-7335 (3번)
  • e메일 : pghelp@nicepay.co.kr
  • 초기등록비 20만원(VAT별도)
  • 정산주기 거래발생일 +5일 후 입금, 주/월 정산 선택
  • 보증보험 개별 심사 후 금액 결정
  • 모바일결제 무료 별도 설정 없이 사용 가능
  • 복합과세 NICEPAY 계약사항 중 부가세표기에 지정금액(업체정함) 선택하여 접수
  • 제공 간편결제 애플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PAYCO, SSGPAY, SKpay, Lpay

(* 부가세표시를 지정금액(업체정함)으로 신청할 시 가맹점에서 과세 및 비과세 금액을 필드별로 구분하여 올려주셔야 합니다.)

kcp
  • 상담 : 1544-8662
  • FAX : 0504-984-9908
  • 초기등록비 10만원(VAT별도)
  • 정산주기 일정산 7일, 월 4회, 월 2회 등 업종에 따른 차등 적용
  • 보증보험 개별 심사 후 면제여부 및 금액 결정
  • 복합과세 전자결제 대행 이용계약서 과세 표시에 복합 과세로 선택 시 사용 가능
  • 제공 간편결제 페이코,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SSGPAY, LPAY(KCP통합정산) - 별도 신청 필수
  • 기타 서비스 지급대행서비스, 계좌주성명조회, 휴대폰 소액결제 등

(* 부가서비스를 지정금액(업체정함)으로 신청할 시 가맹점에서 과세 및 비과세 금액을 필드별로 구분하여 올려야 합니다.)

메타커머스는 나이스페이와 제휴를 맺고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래와 같이 나이스페이의 서비스를 상세히 안내해 드리며, 궁금하신 점은 02-2186-4956으로 문의해 주세요.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반드시 필요한 전자결제를 이용하시기 위해 지금 바로 온라인 신청하세요.
단, PG신청 시, 사업자등록 정보가 필요합니다.

※ 사업자 등록 : 가까운 관할 세무서에서 신청
01 상담안내

고객센터운영시간: 09:00 (점심시간: 11:30~ 12:30)

고객센터: 02-2186-4956/4851 (7명 상담문의 상주지원) / 팩스: 02-312-3591

메일: mobile@nicepay.co.kr / 홈페이지 : https://www.nicepay.co.kr

'메타커머스' 고객임을 말씀해주세요.

02 계약 조건 및 정산 주기
구분 계약내용
등록비 초기 등록비 : 20만원(VAT별도)
연 관리비 평생 면제
수수료 신용카드 3.5%
실시간 계좌이체 1.8%(최저: 200원)
가상계좌 건당 300원
휴대폰 (실물) 4.0% / (컨텐츠) 8.0%
현금영수증 무료
정산주기 D+5 (거래발생일 +5영업일 후 입금)
주/월 정산 선택 가능
기본 이용서비스 신용카드: 부분 취소, 기본 무이자 할부
계좌이체: 부분취소
부가세 별도표기
※ 계좌 이체 및 가상계좌 결제 취소 시 승인 수수료 제외 금액 환불 됩니다.
03 모바일샵

모바일샵이란?
내 쇼핑몰이 모바일 쇼핑몰로 스마트폰에 적용되어 고객에게 언제 어디서든 쇼핑 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구입비용 무료, 설정 한번으로 쉽게 셋팅, 상품관리/주문관리 등이 손쉽게 모바일에서 가능합니다.

적용 대상 쇼핑몰: 고도몰5 솔루션 이용시, 추가 요금 및 별도의 신청 없이 사용설정 후 모바일샵 사용이 가능합니다.
- 확인방법 : 쇼핑몰 관리자 > 모바일샵 > 모바일샵 사용여부 결정 > [사용] 클릭 > [등록] 클릭

04 보증보험

보증보험이란,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로부터 고객보호를 위해 발급되는 보험증권입니다. (쇼핑몰보증보험과 무관)

보증보험은 구매대행, 중고제품, 콘텐츠 등 쇼핑몰 업종이나 제품의 리스크, 단가와 같이 판매 아이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계약서 접수 후 심사 메일을 통해 안내 받으시길 바랍니다.

보증보험 온라인 신청 URL: [https://www.nicedata.co.kr/as/AS_40602.do] > 나이스페이 계약서 접수 후 진행바랍니다.

05 계약서류 등록 및 접수

법인 사업자 > 사업자별 서류 부분 추가
- 실제소유자 확인서 1부
- 법인등기부등본 원본 1부 (3개월 이내 발급)
- 주주명부 원본 1부 (3개월 이내 발급/법인 인감 날인 必)

서류접수처: (04117)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217, 크레디트센터빌딩 7층 나이스페이먼츠 플랫폼사업실 계약담당자 앞

06 PG 등록정보 설정

나이스페이로부터 받으신 PG아이디 등의 등록정보를 쇼핑몰 관리자페이지 등록하셔야만 사이트에서 전자결제가 작동합니다.

※ 설정 후 반드시 전자결제를 테스트 하시기 바랍니다.

07 사이트(상점) 심사 준비

심사란 : 전자결제서비스(카드 등의 전자결제 서비스) 신청 사이트에 대해서 카드사의 심사가 있습니다.

심사 기준
① 메인 홈페이지에 하단정보 기입
② 상품 등록: 결제 가능한 상품 등록 (최소 3개 이상)
③ 500만원 이상의 고가 상품금액은 없는지? 실제상품 금액을 입력해주시되, 500만원이 넘는 상품은 노출 금지
④'테스트' or '심사중' or '서비스 준비중'과 같은 문구가 들어있는 텍스트 또는 팝업 제거
⑤결제수단 및 나이스모듈 정상 작동 여부 체크
※ 하단정보 : 상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사업장 주소, 전화번호, 개인정보관리자, 이메일, 통신판매신고번호
(간이과세자의 경우 간이과세자 명시) 등

심사 진행 상황 조회 [https://www.nicepay.co.kr/apply/progress/card.do]

심사 결과 통보 : 나이스페이에서 이메일로 알려 드립니다.

08 사이트(상점)의 전자결제 관리

승인내역, 정산금액 등의 전자결제 관리 [https://npg.nicepay.co.kr]

로그인 방법: ID는 MID 끝 m제외 (초기 PW는 ID와 동일하게 입력 후 비밀번호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EX, MID: nicepay12m 이라면, ID/PW는 nicepay12

메타커머스는 이니페이와 제휴를 맺고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래와 같이 이니페이의 서비스를 상세히 안내해 드리며, 궁금하신 점은 1588-4954 로 문의해 주세요.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반드시 필요한 전자결제를 이용하시기 위해 지금 바로 온라인 신청하세요.
단, PG신청 시, 사업자등록 정보가 필요합니다.

※ 사업자 등록 : 가까운 관할 세무서에서 신청
01 상담안내

대표전화 1588-4954 (운영시간 9:00~18:00/점심시간 11:30~13:00)

신규계약 02-3430-5858 (운영시간 9:00~18:00/점심시간 11:30~13:00)

메일 ch@kggroup.co.kr

홈페이지 www.inicis.com

‘메타커머스’ 고객임을 말씀해주세요.

02 계약 조건 및 정산 주기
구분 계약내용
등록비 초기 등록비 : 20만원(VAT별도)
연 관리비 면제
수수료 신용카드 3.5%
실시간 계좌이체 1.8%
가상계좌 건당 300원(최저: 150원)
휴대폰 3.5%(실물) / 7.0%(콘텐츠)
현금영수증 무료
복합과세 가능 ( * Tax or Taxfree 필드 값을 별도로 구분 지어 올려주셔야 합니다. )
정산주기 거래발생일 + 7일 후 입금, 주/월 정산주기 선택가능
기본 이용서비스 부분 취소 가능
PC/모바일지원
간편결제 서비스 가능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PAYCO, SSGPAY, LPAY, TOSS, 케이뱅크페이)
03 보증보험

계약 이행 지급 보증보험이란?

통합 전자결제(PG)사와 쇼핑몰간 계약으로 상호간 매출발생 등, 상행위 진행 후 사고발생(쇼핑몰의 물품 미 배송/부도 등)에 따라 소비자의 민원 및 피해 발생으로 해당 쇼핑몰에서 통합 전자결제(PG)사와의 계약을 준수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기 위한 최소한의 보호장치입니다. 계약서류 작성이 끝나면 서울보증보험증권에서 이행지급보증 보험증권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보증보험이란,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로부터 고객보호를 위해 발급되는 보험증권입니다. (쇼핑몰보증보험과 무관)

보증보험은 구매대행, 중고제품, 콘텐츠 등 쇼핑몰 업종이나 제품의 리스크, 단가와 같이 판매 아이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문의처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1,000만원 지원 면제 가능 (일부 업종의 경우 보증보험 필수)

보증보험 온라인 신청 [신청하기]

신청하기 > 사업자등록증 사본, 보증보험사로 팩스 발송 > 보증보험 승인 중 > 전자서명 및 보증보험 보험료 납부(절차 및 계좌는 이메일/팩스로 안내) > 보증보험 승인 중 > 보증보험 증권 발급 완료

보증보험 문의: 서울보증보험 스마트인슈대리점 02-719-8488~9

04 사이트(상점) 심사 준비 및 안내사항
기본서류 구비안내
서면계약
구비서류
개인사업자 1. 계약서 2부
2. 대표자 개인인감증명서 1부 (3개월 이내서류)
3. 대표자 신분증사본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입금통장 사본 1부
6. Inipay 신청서 1부
7. 에스크로 신청서 및 계약서 1부
* 구비서류 모두 3개월 이내 서류
법인사업자 1. 계약서 2부
2. 법인인감증명서 1부
3. 법인 등기부등본 1부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입금통장 사본 1부
6. 이니시스 주주명부 1부
7. Inipay 신청서 1부
8. 에스크로 신청서 및 계약서 1부
* 구비서류 모두 3개월 이내 서류
온라인 계약
구분 제출서류 서류발급처안내
개인/법인사업자(공통) 사업자등록증 1부 -세무서 또는 홈텍스에서 발급 가능
[홈텍스 바로가기]
주민등록증 사본 1부 대표자 휴대전화 본인인증 불가시
법인 사업자 법인등기부등본 사본 1부 -등기소 또는 무인발급기, 인터넷 등기소에서 발급 가능
[인터넷등기소 바로가기]
(*3개월 이내 발급분)
주주영부 1부 *3개월 이내 발급분분
05 카드사 심사준비

카드사 심사란?
전자결제서비스 신청 Web/App에 대해서 카드사 심사가 필요합니다. (약 3주소요)

심사는 서류 제출 후 진행되며, 심사가 완료 된 후 결제 건에 대한 정산이 진행됩니다.

① 쇼핑몰에 판매하는 상품이 4개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합니다.
② 쇼핑몰 하단 정보 내용이 계약서 사항과 동일해야 하며 필수 기재사항 5가지(사업자명,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사업장유선번호,대표자명) 모두 등록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③ 휴대폰 번호만 등록되어 있어서는 안되며 일반 전화번호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④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번호가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06 에스크로 의무화
1. 에스크로란?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거래합의 및 결제, 상품배송 과정에서 발생될 수 있는 거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3자(공식 에스크로 사업자)가 전자상거래대금의 입출금을 공정하게 관리하여 매매보호 및 안전거래를 구현하는 서비스입니다.

2. 에스크로 의무 적용

전자상거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소비자보호법 제24조 2항 및 제45조 2항)에 따르면, 현금 결제 시에는 금액에 상관없이 에스크로를 의무적용 해야 하며, 법률 위반 시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3. 에스크로 신청 방법

PG 가입 신청 시, 실시간 계좌이체 및 가상계좌를 결제 수단으로 이용 할 경우 에스크로 신청(신청서 및 계약서 작성 후, 우편 송부)

4. 에스크로 수수료

에스크로 수수료 0.3% 입니다.

메타커머스는 KSNET과 제휴를 맺고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래와 같이 KSNET의 서비스를 안내드리며 궁금하신 점은 1544-6030,
혹은 메타커머스 1:1 문의를 이용해주세요.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반드시 필요한 전자결제를 이용하시기 위해 지금 바로 온라인 신청하세요.

※ 사업자 등록 : 가까운 관할 세무서에서 신청
KSNET
01 상담안내

대표전화 : 1544-6030 (상시 문의가능)

FAX : 02-3452-4190

이메일 : ksnet001@ksnet.co.kr

운영시간 :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30분

‘메타커머스’ 고객임을 말씀해주세요.

02 계약 조건 및 정산 주기
구분 계약내용
초기등록비 20만원(VAT별도)
연 관리비 면제
수수료 신용카드 3.5%
실시간 계좌이체 1.8%(최저: 150원)
가상계좌 300원/건
휴대폰 4.0%
현금영수증 무료
정산주기 일(승인일+7일)/주/월/요일 별 정산 선택 가능
PG사 가입 후, 업종에 따른 정산주기 적용
03 보증보험
* 계약 이행 지급 보증보험이란?

- 통합 전자결제(PG)사와 쇼핑몰간 계약으로 상호간 매출발생 등, 상행위 진행 후 사고발생(쇼핑몰의 물품 미 배송/부도 등)에 따라 소비자의 민원 및 피해 발생으로 해당 쇼핑몰에서 통합 전자결제(PG)사와의 계약을 준수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기 위한 최소한의 보호장치입니다. 계약서류 작성이 끝나면 서울보증보험증권에서 이행지급보증 보험증권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쇼핑몰의 취급상품 및 회사형태에 따로 보증보험료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보험료는 보증보험 담당자에게 확인바랍니다.

최대 3,000만원 지원 면제 가능 (일부 업종의 경우 보증보험 필수)

보증보험 문의: (02)-529-3407 서울보증보험 양재지점

04 계약서류
법인사업자

제출서류
계약서 2부
법인인감증명서 1부
법인 등기부등본 1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입금통장 사본 1부
케이에스넷 실제소유자확인서 1부
Kspay 신청서 1부
에스크로 신청서 1부
개인사업자

제출서류
계약서 2부
대표자 개인인감증명서 1부 (3개월 이내서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입금통장 사본 1부
Kspay 신청서 1부
에스크로 신청서 1부

* 계약서류 작성 후 제출서류 스캔본 ‘ksnet001@ksnet.co.kr’으로 송부 부탁 드립니다.

05 카드사 심사준비
* 카드사 심사란?
- 전자결제서비스 신청 Web/App에 대해서 카드사 심사가 필요합니다. (약 3주소요)

1) 쇼핑몰에 판매하는 상품이 4개 이상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2) 쇼핑몰 하단 정보 내용이 계약서 사항과 동일해야 하며 필수 기재사항이 모두 등록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3) 휴대폰 번호만 등록되어 있어서는 안되며 일반 전화번호가 꼭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4)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메타커머스는 NHN KCP와 제휴를 맺고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래와 같이 NHN KCP의 서비스를 상세히 안내해 드리며, 궁금하신 점은 1544-8662로 문의해 주세요.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반드시 필요한 전자결제를 이용하시기 위해 지금 바로 온라인 신청하세요.
단, PG신청 시, 사업자등록 정보가 필요합니다.

※ 사업자 등록 : 가까운 관할 세무서에서 신청
01 상담안내

상담시간 : 09:00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전화 : 1544-8662

팩스 : 0504-984-9908

홈페이지 : www.kcp.co.kr

‘메타커머스’ 고객임을 말씀해주세요.

02 계약 조건 및 정산 주기
구분 계약내용
등록비 초기 등록비 : 10만원(VAT별도)
연 관리비 면제
수수료 신용카드 3.5%
계좌이체 1.8%(최저: 200원)
가상계좌 건당 300원
휴대폰 (실물) 4.0% / (컨텐츠) 7.0%
현금영수증 무료
정산주기 기본 : 일정산 7일, 월 4회, 월 2회
PG사 개별 가입 심사 후 업종에 따른 정산주기 적용

* 계좌이체, 가상계좌는 결제건 취소시에도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03 보증보험

보증보험이란,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로부터 고객보호를 위해 발급되는 보험증권입니다. (쇼핑몰보증보험과 무관)

보증보험은 구매대행, 중고제품, 콘텐츠 등 쇼핑몰 업종이나 제품의 리스크, 단가와 같이 판매 아이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문의처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서울보증보험 마포지점 1599-5209

* PG사 별도 가입 심사 진행 이후 면제 여부 확인 가능하며, 업종별 최대 정산한도 2천만원까지 면제 가능.

04 계약서류 등록 및 접수

[ NHN KCP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


NHN KCP 온라인 신청 후, 구비서류 업로드 (상점정보관리>상점정보>계약정보)

신규 신청 완료 시 NHN KCP 담당자가 유선 안내 드립니다.

계약 체결 이후 NHN KCP 상점 관리자 계정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상적인 결제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계약 접수를 진행해주세요.

실계약 미 진행 시 결제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사업자 구분 구비서류
법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입금계좌 사본 1부
법인 인감증명서 원본 1부
(발급일 3개월 이내, 주민번호 뒷자리 마스킹 필수)
법인등기부등본 원본 1부
(발급일 3개월 이내 / 주민번호 뒷자리 마스킹 필수)
실제 소유자 확인 서류 (주주명부, 정관 등)
(발급일 3개월 이내 / 주민번호 뒷자리 마스킹 필수)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입금계좌 사본 1부
신분증 사본 (마스킹 없이 전체)
실제 소유자 확인 서류
(대표자와 실제 소유자가 다른 경우 해당, 마스킹 없이 전체)
05 카드사 심사준비

카드사 심사란?

전자결제(PG) 서비스 신청한 웹사이트에 대해서 카드사의 심사가 필요합니다.(약 2주 소요)


심사 전 체크사항
1 메인 홈페이지에 하단정보 기입(필수항목: 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 주소, 유선전화, 통신판매신고번호)
2 상품 등록: 상품 이미지, 금액, 상세페이지 필수 기재
3 상품가격이 500만원 이상이거나, 0원/1원, 가격문의, 전화문의로 등록된 경우 심사 진행이 불가합니다. 반드시 상품의 실판매 금액으로 표시해주세요.
4 [장바구니] 또는 [바로 구매하기] 버튼을 통해 NHN KCP 결제창 호출 필요 (테스트(TEST) 결제창인 경우 심사 진행 불가)
5 비회원 구매 가능여부 (회원제인 경우, 별도 ID 및 PW 기재 필요)